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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43개 (페이지 1/4)
  • 2020. 9. 1~11.30 감정노동 시민 대면광고 시행 및 결과 관련사진

    2020. 9. 1~11.30 감정노동 시민 대면광고 시행 및 결과

    2020. 9. 1 ~ 11. 303개월 간 서울 시민 대상 감정노동 대면광고를 시행했으며,그 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유드립니다~! ▲ 서울 도심권 편의점 내 미디어보드 영상광고- 송출기간: 2020년 9월 1일~2020년 11월 30일 (3개월)- 방송매체: GS편의점 미디어보드 182기(강남구, 마포구, 성동구, 종로구, 중구, 송파구, 구로구, 도봉구)- 방송내역: 45초 영상 1개 ('슬기로운 감정생활' 캠페인 영상), 1기당 33회 이상▲서울 시내 버스 내부 영상 광고- 송출기간: 2020년 9월 1일~2020년 10월 31일 (2개월)- 방송매체: 서울시내버스 영상광고 YAPTV 351대- 방송내역: 45초 영상 1개 ('슬기로운 감정생활' 캠페인 영상), 일 50회- 광고기간내 표출수 1,070,500회, 광고기간내 예상뷰수 8,930,602회 많은 관심 감사드리며앞으로도 시민여러분께 더욱 유익한 소재로 찾아뵙겠습니다!

    2021.02.26

  • 2020. 10 . 26 ~ 30. 슬기로운 감정생활 캠페인 시행 및  결과 관련사진

    2020. 10 . 26 ~ 30. 슬기로운 감정생활 캠페인 시행 및 결과

     2020. 10. 26.(월) ~ 30.(금)일주일간 진행된 서울시감정노동센터의 하반기 캠페인<고객 갑질에 맞서는 슬기로운 감정생활>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이번 캠페인은 서울시NPO페어의 일환으로감정노동센터 페이스북(@seoulemotion), 이벤터스(event-us.kr), 감정노동센터 캠페인 인스타그램(@seoul_wiseemo)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첫번째 이벤트 마음 편한 인증샷은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었습니다.마음이 편해지는 사진을 올리고 #슬기로운감정생활 #서울시감정노동센터 를 태그하면 되는 이벤트였는데요.무려 170건이나 되는 분들께서 참여해주셨습니다. 많은 시민들이 각자의 마음 편해지는 방법을 공개해주셨는데요.인스타그램에서 #슬기로운감정생활 태그를 검색하면마음 편해지는 방법을 공유받을 수 있으니, 한 번 눌러보세요!  두 번째 이벤트 감정노동, 어디까지 알아봤니? 는 NPO파트너페어가 진행되던 event-us.kr 에서 만나보실 수 있었습니다.감정노동센터의 부스 번호는 A08, 67명의 시민들이 감정노동센터의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셨습니다.설문조사 결과를 조금만 공개해드리면,   감정노동이라는 단어를 알고 계신가요? 라는 질문에는100%의 시민들이 모두 알고 있다고 답해주셨습니다.저희 센터의 이벤트에 참여해 주실만큼 노동 인식이 높으신 시민분들이시기도 하겠지만,감정노동이라는 단어가 그만큼 널리 알려진 때문이기도 하겠지요. 하지만 감정노동자 보호법을 알고 계신가요? 라는 질문에는 절반인 55.9%만 알고 있다고 응답해주셨습니다.이는 감정노동전국네트워크에서 2019년 10월에 한 조사와도 같은 결과인데요. [링크]서울시감정노동센터도 좀 더 분발해서 더 많은 분들께 감정노동자 보호법을 알려야겠습니다.좀 더 자세한 내용은 차후에 콘텐츠를 통해 만나뵙도록 할게요.  일주일간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0.11.30

  • 2020. 5. 1 ~ 9. 30. 감정노동자 보호예방 캠페인 '배려업데이트' 시행 및 결과 관련사진

    2020. 5. 1 ~ 9. 30. 감정노동자 보호예방 캠페인 '배려업데이트' 시행 및 결과

     ​5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감정노동자 보호예방 캠페인 '배려 업데이트'가 시행되었습니다.TBS, 안전보건공단과 함께 진행한 캠페인으로 TBS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시민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음성광고 캠페인가수 이은미와 개그맨 김인식·윤성호가 감정노동자보호법과 감정노동자의 권리에 관해 40초간의 짧고 재밌는 설명으로 많은 시민들을 만났습니다.**라디오 광고- 시간: 18:20 ~ 18:28- 채널: TBS FM 95.1 MHz**팟캐스트 광고- 채널: 김어준의 뉴스공장  *김지윤의 이브닝쇼 인터뷰- 일시: 2020. 6. 16. 19:40- 내용: 코로나 시대 감정노동자의 현실소비위축으로 인한 고용 불안과 노동강도 증가, 소비자의 과민한 대응이 감정노동자의 현실을 어떻게 어렵게 만들고 있으므로, 감정노동자를 위한 시스템 구축이 필요함​  *지하철 게시판 포스터 게시- 장소: 지하철 1~4호선 라이트패널 120기- 기간: 2020. 6. 19. ~ 8. 19.  *영상 캠페인- 채널: TBS 유튜브·IPTV- 2019년 감정노동 캠페인에서 입상한 작품 <감정노동의 시소>, <배려>- <슬기로운 감정생활>  *전광판 게시- 장소: 신촌오거리 옥외전광판- 기간: 2020. 5. 1. ~ 5. 31. 더 많은 서울시민이 감정노동자를 존중하고, 또 감정노동자들 자신이 스스로의 권리를 주장할 수 있는 사회를 위해서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2021년에 또 다른 캠페인으로 만나요!      

    2020.11.26

  • 2020. 10 . 26 ~ 30 슬기로운 감정생활 캠페인 시행(NPO파트너페어) 관련사진

    2020. 10 . 26 ~ 30 슬기로운 감정생활 캠페인 시행(NPO파트너페어)

    고객 갑질에 맞서는 <슬기로운 감정생활> 캠페인 서울시감정노동센터에서 10월 26일부터 30일까지 슬기로운 감정생활 캠페인을 시행합니다.인스타그램과 NPO파트너페어 부스전시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기간: 10/26 ~ 10/30-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eoul_wiseemo - NPO파트너페어 (행사 신청하기 > 접속하기 > 부스번호 A08)  https://event-us.kr/npofair/check/20359?returnurl=%2Fnpofair%2Fs%2F20359     

    2020.10.30

  • 2020. 8. 12. 서울도서관 외 5개 도서관 업무협약 체결 관련사진

    2020. 8. 12. 서울도서관 외 5개 도서관 업무협약 체결

     지난 2020년 8월 12일, 서울시감정노동센터와서울도서관 외 5개 도서관(강서구립등빛도서관, 도봉구립도서관,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서대문구립도서관, 송파글마루도서관)이사서 등 감정노동자 보호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감정노동센터와 6개 도서관은서울시 공공도서관 사서권익개선 TF의 활동을 토대로 마련한 도서관 감정노동 가이드라인에 근거해서감정노동자 보호 매뉴얼을 수립하고, 감정노동자 보호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확산하기로 했습니다.또한 '찾아가는 권리보장교육'을 통해서 도서관 감정노동자가 자신의 권리를 인식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년 서울지역 공공도서관 위탁 및 고용실태조사'에 의하면서울지역 공공도서관 사서 10명 중 7명이이용자로부터 폭언을 들은 적이 있고15%는 성희롱 또는 성추행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도서관이 이용자 뿐만 아니라 노동자에게도 마음 편한 장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0.08.20

  • 2020. 7. 31. 롯데백화점 본점 업무협약 체결 관련사진

    2020. 7. 31. 롯데백화점 본점 업무협약 체결

    지난 2020년 7월 31일, 서울시감정노동센터와 롯데백화점 본점이감정노동자 권리보호와 피해예방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대표적인 감정노동자로 분류되는 백화점 노동자의 감정노동 피해는언론 등을 통해서도 익히 알려진 바가 있는데요. 이번 업무협약은 롯데백화점 본점 안에 있는 다양한 형태의 고용관계를 모두 고려해협력업체·입점업체 노동자까지 포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습니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예방 및 보호 매뉴얼 도입, 심리상담, 권리보장교육과 사업주/관리자 교육, 공동 캠페인 사업 등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롯데백화점 본점의 변화를 시작으로 유통업 전반의 변화를 기대합니다.      

    2020.08.13

  • 2020. 6. 23. 2020년 제1차 서울 감정노동 네트워크 회의 관련사진

    2020. 6. 23. 2020년 제1차 서울 감정노동 네트워크 회의

    코로나19의 여파로 계속해서 중단되었던 서울 감정노동 네트워크 회의를마스크를 쓰고 손을 소독하며 최대한 조심하는 가운데 산업안전보건공단 서울북부지사 교육실에서 개최했습니다.  산업안전보건공단의 사업장 공기질 측정 사업에 관한 발제와TBS·감정노동센터·산업안전보건공단이 함께 진행하는 감정노동 캠페인 《배려 업데이트》 등을 알렸습니다.제도개선 분과의 매뉴얼 자문사업 및 치유보호 분과 사업도 진행중입니다.콜센터 노동자의 집단 감염, 대면 접촉 노동자의 갑질 피해 등,코로나19는 감정노동자들의 일상도 심각하게 위협하고 있는데요.다음 네트워크 회의에선 더 많은 의제들을 통해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게 되길 기대합니다.      

    2020.07.06

  • 2020. 5. 27 권역별 감정노동 상담치유강화사업 업무협약식 관련사진

    2020. 5. 27 권역별 감정노동 상담치유강화사업 업무협약식

     서울시감정노동종사자권리보호센터에서는 2020년부터 보다 많은 감정노동 종사자들의접근성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지역 기반의 상담 치유 활동 역량을 증진하고자거점센터의 수를 기존 4곳에서 8곳으로 확대합니다.  감정노동 심리 상담 및 치유 활동을 수행해 왔거나 수행하고자 하는​ 기관·단체의 모집을 받았으며,총 4개 권역에서 감정노동 상담 치유 활동 역량을 확대 강화할 수 있는 곳을 선정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 4개 권역(동남권, 동북권, 서남권, 서북권)에 상담과 치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향후 감정노동자들의 접근성을 보다 강화시킬 수 있음을 기대해봅니다.  

    2020.05.28

  • 2020. 4. 20. 서울특별시미디어재단티비에스 업무협약 체결 관련사진

    2020. 4. 20. 서울특별시미디어재단티비에스 업무협약 체결

     지난 2020년 4월 20일, 서울시감정노동센터와서울특별시미디어재단티비에스(이하 'TBS')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은 TBS와 서울시감정노동센터가 감정노동 종사자 보호와 피해예방을 위한대시민 홍보·캠페인 분야의 활동과 관련하여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이번 업무 협약 후 지난 5월 1일부터 ​미디어재단 TBS와 서울시감정노동자권리보호센터, 안전보건공단이​ 공동으로 제작한‘국민생명 지키기 프로젝트 <감정노동자 보호 예방 캠페인 - 배려업데이트>’를 시작하였습니다.캠페인은 9월까지 5개월간, TBS가 보유한 라디오, TV, 팟캐스트, 유튜브, 지하철 포스터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진행됩니다.    캠페인 채널 및 일정 자세히보기▼http://www.emotion.or.kr/?c=notice&m=vread&gnb=notice&lnb=activity&brd_seq=383&page=1​   

    2020.05.13

  • 2020. 5. 1 ~ 9. 30. 감정노동자 보호예방 캠페인 '배려업데이트' 시행 관련사진

    2020. 5. 1 ~ 9. 30. 감정노동자 보호예방 캠페인 '배려업데이트' 시행

    감정노동 보호예방 캠페인 <배려 업데이트> 5월 1일부터 감정노동 보호예방 캠페인 <배려 업데이트>가 시행됩니다.다양한 TBS 플랫폼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기간: 5/1 ~ 9/30- 장소: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팟캐스트, TBS TV, TBS IPTV, TBS 앱, TBS 유튜브, 신촌 전광판, 지하철 게시판    * <배려 업데이트> 라디오 캠페인- 프로그램: 김지윤의 이브닝쇼- 시간: 18:20 ~ 18:28- 채널: TBS FM 95.1 MHz- TBS 앱으로 다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배려 업데이트> 팟캐스트 캠페인- 채널: 김어준의 뉴스공장- 팟캐스트에서 다운로드 및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배려 업데이트> 텔레비전 캠페인- 시간: 07:57 ~ 08:07- 채널: TBS TV- 지역별 채널은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http://tbs.seoul.kr/tv/chnnelCable.do)* 지하철 포스터 게시- 장소: 지하철 1~4호선 라이트패널 120기- 기간: 6월 19일 ~ 8월 19일* <배려 업데이트> 신촌 전광판- 장소: 신촌오거리 옥외전광판  - 기간: 5월 1일 ~ 5월 31일 * <배려 업데이트> 그 외 캠페인- TBS IPTV, TBS 앱, TBS 유튜브 등에서 수시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감정노동 보호예방 캠페인 <배려 업데이트>는 미디어재단 TBS, 서울시 감정노동 종사자 권리보호센터, 안전보건공단이 함께합니다.    

    2020.04.29

  • 2019. 12. 17. 2019년 감정노동 실태조사 최종보고회 관련사진

    2019. 12. 17. 2019년 감정노동 실태조사 최종보고회

     모임공간 상연재에서 2019년 감정노동 실태조사 최종보고회가 열렸습니다.   보고서 내용에 대해서는감정노동 보호를 위해서 작업장 규칙, 성과를 통제하는 방식에 있어서 노동자의 의견이 반영되어야 하고이를 강조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경영평가의 지표 중 하나로 '고객만족도'가 항상 포함되기 때문에불가피하게 노동자를 감시하는 일이 발생하므로,'경영평가'를 개선하는 게 꼭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왔습니다.    2020년에는 노동자의 현실에 더 다가설 수 있는 실태조사를 기획하겠습니다. 

    2020.01.10

  • 센터 이정훈 소장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수상 관련사진

    센터 이정훈 소장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수상

     서울시감정노동종사자권리보호센터 이정훈 소장님이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했습니다.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통하여 좋은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 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많은 감정노동자들이 비정규직 노동자입니다.고객을 직접 상대하는 감정노동의 영역은 곧잘 대체 가능하다고 여겨지고,감정이 소진되면 노동자들의 이직율은 높아집니다.노동불안정성이 감정부조화와 결합했을 때, 노동자들의 감정적 고통은 훨씬 더 커집니다.실제로 비정규직 감정노동자는 정규직에 비해 스트레스를 경험할 위험도가 50% 이상 높습니다.감정노동이 존중받기 위해서는 먼저 감정노동자의 노동환경을 돌아보아야 합니다.표창을 주신 취지에 부합하도록, 감정노동자의 노동환경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020.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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